Skip to main content
0
코레이즈, 「고객사를 만나다」 베이글코드 전찬하 매니저님

게임 회사에서 끊김없는 네트워크를

Q. 안녕하세요 전찬하 매니저님! 베이글코드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베이글코드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전 세계 200개국에서 400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저희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서울을 비롯해 4개국 주요 도시에서 각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AI와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극 도입해 게임 개발, 운영, 마케팅 전반을 최적화하고 있고, 이를 통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정교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주얼 장르 확장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동시에, AI 기술 연구 및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게임으로 더 많은 유저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자기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전반적인 보안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엔드포인트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보안 문제 해결을 비롯해, 외부 위협으로부터 회사의 대고객 서비스를 보호하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또한, 대내외 컴플라이언스 및 보안 정책 수립, 보안 이슈 대응, 클라우드 및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베이글코드의 주요 데이터와 시스템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플랫폼 팀은 어떤 팀인지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플랫폼 팀은 게임 플랫폼을 개발하고, 인프라 및 보안을 포함한 사내 표준화를 연구하는 R&D 조직입니다. 게임 서비스에 필수적인 인증, 결제, 메시지, 보안 등의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베이글코드는 다양한 장르의 캐주얼 게임을 확장하고 있어 플랫폼 팀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데요. 저희 팀은 게임을 보다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Q. 기존 업체를 코레이즈로 바꾸면서 여러 업체도 비교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코레이즈를 선택하셨던 이유가 있으십니까?

네트워크 유지보수는 세 군데 정도 회사를 비교했습니다. 비용적인 차이는 크게 없었지만, IT 관련하여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부서를 운영하고 있고 그로 인해 지원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는 부분이 만족스러워보여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한 가지의 사업만 진행하거나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여러 문의에 대해 지원이 가능한 곳이 아무래도 관리자 입장에서는 편리하고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엔지니어의 응대 및 서비스는 빠른 편입니까?

기존에 진행했던 회사와 비교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인데… 훨씬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유지보수 응대도 빠를 뿐더러 전문적인 기술력도 가지고 있으셔서 아직까지 사용에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아직 네트워크 장애 등이 발생하거나 긴급 지원 건들은 없었지만, 발생한다면 적극적으로 요청드리겠습니다 (웃음)

Q. 코레이즈의 네트워크 유지보수 서비스를 도입한 후 업무 개선이나 비용적인 절감이 되셨습니까?

아무래도 코레이즈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엔지니어분들이 잘 지원해주시다보니 업무 효율도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베이글코드의 네트워크 현황에 대한 보고서 등도 잘 정리해서 보내주셔서 잘 보고 있습니다.

COMON이라고 모니터링 서비스로 대시보드 제공해주시는 것도 아주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인데 실제로 저희는 회사에 크게 모니터로 띄어두고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Q. 코레이즈를 다른 업체에 추천해주실 수 있으십니까?

코레이즈는 여러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저희가 모든 사업들을 다 경험해본 것은 아니지만, NMS 모니터링 서비스(COMON)를 포함해서 네트워크 유지보수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회사에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Q. 코레이즈 엔지니어 분들 중 기억에 남는 분이 있으십니까?

키 크신 분, 박철민 엔지니어님이 기억에 남습니다. 정기 점검 때 자주 뵙는데, 서비스도 잘 해주셔서 기억에 남는 분입니다.

미팅 때는 이형준 대표님과 황동광 파트장님이 들어오셨는데, 이야기를 나눴을 때 전체적으로 다들 기술력이 좋다고 느껴서 두 분도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해주신다면?

사실 코레이즈로 네트워크 유지보수 업체를 바꾼지는 몇개월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계약된 업체보다 응대 속도나 제공 서비스면에서 훨씬 만족하고 있습니다. 장애가 발생하거나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지만, 앞으로도 문제없이 잘 부탁드립니다. (웃음)

Q. 인터뷰에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