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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를 이용한 인프라 구축

Active Directory를 이용한

Google G Suite 연동 및 인프라구축

클라우드 환경에서 계정통합은 매우 중요합니다. 계정이 솔루션별로 따로 존재한다면 사용자의 경험환경은 매우 떨어집니다. 회사의 중심이 되는 Account를 Cloud Active Directory 로 구성하고, 이를 이용해 SaaS 제품(Cloud)의 연동을 통해서 사용자 환경과 보안성을 높인 구축 사례입니다.

COSTORY Company Overview

코스토리는2012년 200만 원으로 시작한 코스토리는 5년 만에 4개 브랜드 80여 종을 제조판매해 올해 상반기 매출액 500억 원이 넘는 회사로 ‘폭풍 성장’했다. 2014년 매출액이 14억 원 정도 했던 이 회사는 2015년 롯데면세점, 올리브영 등 입점하면서 매출액 160억 원으로 상승했고, 중국 등에서 파파레서피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이 대박을 터트리면서 매출액이 폭등했다. 

코스토리는 “현재 중국, 일본, 미국, 캐나다, 호주에 유럽 14개국 등 총 30여개 국에 진출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동시에 욕실 생활용품 브랜드와 이너뷰티, 건강기능 식품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스토리의 브랜드명은 가족 화장품으로 불릴 만큼 아빠의 변하지 않는 사랑, 진실, 믿음을 담고 있다. 딸과 아빠가 함께 쓸 수 있는 천연 화장품 파파레시피(paparecipe), 임산부 아내를 위한 로즈브라이드(rosebride), 아빠를 위한 크로스킨(crosskin), 10·20대 여성을 위한 아이엔지에이(inga) 등이다.

코스토리를 ‘아시아의 로레알’로 만드는 것이다. 그는 “전망이 밝은 고부가가치 브랜드 사업으론 화장품만한 분야가 없다”면서 “로레알처럼 코스토리도 앞으로 인수·합병(M&A)에 적극 나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내비쳤다.

Project

Active Directory 이용한
Google G Suite 통합 운영시스템

Client

COSTORY

What We Did

Active Directory Cloud(AZURE) 구축
Microsoft 365, Print Server
File Server AD연동 구축
Google G Suite 연동

Infra System Architecture

Active Directory(AD)를 이용한 회사의 Account 시스템을 구축하여, AD로 클라우드의 G Suite / Office365 등 시스템을 인테그레이션하여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한 구축사례입니다.

  • 사용자 입장에서는 솔루션별 ID/PW가 상이하여 Password를 잃어버리고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는 일반적인 환경에서 ONE ID (Account) 로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 관리자 입장에서는 AD만을 관리하므로, 신규입사자 발생시 AD 계정 생성을 하면 어떤 시스템이든 Sync가 되어 관리효율이 늘어나고, 퇴사자 발생시 AD 사용자 계정만 차단하면 모든 시스템에 접근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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