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이즈, 「고객사를 만나다」 올리브인터내셔널 허예별 팀장님
글로벌 K뷰티, 올리브인터내셔널
Q. 안녕하세요 허예별 팀장님, 자기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올리브인터내셔널 IT기획개발팀에서 사내 ERP PM 및 IT 인프라 총괄을 맡고 있는 허예별이라고 합니다.
Q. 올리브인터내셔널에 어떻게 합류하게 되셨습니까?
급격하게 성장하는 회사에 맞춰 증가하는 재고와 매출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ERP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체적인 IT 인프라를 정비하여 사내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올리브인터내셔널 회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마미케어, 깔끔상회, 비프로젝트, 나무팩토리 총 6개의 브랜드와 함께 ‘Global No.1 Cluster Commerce Platform’ 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저희는 SNS와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제품 기획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K-뷰티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며, 끊임없는 혁신과 차별화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멜라샷은 벌써 1만대를 돌파하고 해외에서도 인기가 상당 하신데요, 2025년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올해 해외 자회사까지 포함한 매출액은 1,400억원정도 예상하고 있고, 내년 2025년은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을 확장하는 전략으로 4,000억원을 목표로 더욱 성장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실제로 인터뷰 진행중에도 올리브인터내셔널의 화장품을 사용하시는 팀장님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제품들이 얼마나 좋은지 인터뷰 중간 중간에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
▲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마미케어…. 대표 제품을 실제로 인터뷰 중간 중간 사용하시는 허예별 팀장님 (사진)
Q. 코레이즈는 어떻게 알게 되셨습니까?
네트워크 업체를 찾던 중 네이버 카페 “전산실 사람들”에서 열렬하게 활동하시는 모습을 보고 컨택하게 되었습니다.
Q. 대표님과의 미팅도 인상깊으셨다고 들었습니다.
전산실 사람들 카페에서 코레이즈를 발견했을 때도 굉장히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라고 느꼈는데, 미팅 때 직접 뵙고 나서 확신했던 것 같습니다. 네트워크 분야 뿐 아니라 IT 관련해서도 전문적인 분이라고 느껴 개인적으로도 좋은 자극을 받을 수 있었고, 열정적으로 의견을 말씀해주시는 모습에서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도 느낄 수 있어 인상 깊었습니다.
Q. 함께 검토 하셨던 서비스가 있다면, 왜 저희 서비스를 선택하게 되셨습니까?
네트워크와 NAS 관리 등 모든 파트를 일괄적으로 유지보수 해줄 수 있는 업체를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코레이즈 엔지니어 분들이 파트별로 직접 관리를 해주시니 그 점이 좋았습니다. 다른 업체들과도 비딩을 진행했지만, 코레이즈는 유지보수 항목을 세세하게 작성해 주셔서 더 긍정적으로 검토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표님께서 매우 열정적이시고, 복잡한 부분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믿음이 갔습니다.
Q. 현재 이용에 있어 좋았던 점 및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셨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트워크와 NAS 교체 전에는 끊김 현상도 많고 손이 많이 갔었습니다. 지금은 셋팅이 잘 된 덕분인지 다른 업무를 볼 수 있는 시간이 훨씬 많아졌습니다. 또한, 오류나 요구사항이 생겼을 때 엔지니어분들과의 연락이 신속하게 이루어져 이 부분이 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CRN 서비스를 이용한지 3개월정도 되었는데 특별한 문제 없이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Q. 코레이즈의 서비스 도입 후 비용이 절감되었다고 느끼셨던 부분이 있으셨습니까?
CRN 네트워크 임대 서비스 같은 경우에는, A to Z로 관리해준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여러 네트워크 업체를 알아봤을 때, 구독 형태로 임대가 가능한 곳은 거의 없었는데 구축을 진행하더라도 네트워크 문제에 대해 전부 관리해주는 곳도 거의 없었습니다. 월 구독 형태로 진행해 금액적인 부담은 덜하면서도, 여러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금액 대비 굉장히 관리가 잘 되는 것 같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Q. 업무 개선 효과도 있으셨습니까?
네트워크 같은 경우, 이전에는 층마다 네트워크가 다르게 되어있어 층을 이동할 때마다 인터넷을 새로 설정해야 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가 중첩되어 있는 곳도 있어 사용하기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이를 하나로 통합해 관리하기가 한층 편리해졌고, 임직원과 외부 손님이 사용할 수 있도록 분리해주셨는데 보안적으로도 안전하고 네트워크 역시 빨라졌다고 체감하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NAS 임대 같은 경우에도, 이전에는 구축되어 있던 NAS는 이슈가 많아 많은 리소스를 필요로 했었습니다. 업무 시간 중 많은 시간이 NAS 문제 해결에 소요되었던 적도 있는데, 코레이즈를 통해 임대한 NAS에서는 도입 후 문제가 생긴 적이 없어 확실히 다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점에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Q. 코레이즈의 응대는 빠르다고 느끼십니까?
굉장히 빠릅니다. 이전에 코레이즈에서 워크샵 일정이 있으셨을 때, 문제가 생겨 문의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워크샵 도중에도 열심히 팔로우업해주셔서 대처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업무에 문제 없이 빠르게 해결되었던 것도 기억에 남습니다. 메일로 문의드렸을 때도 회신이 굉장히 빨라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Q. 코레이즈를 다른분들에게 추천 또는 설명한다면, 어떻게 묘사하고 싶으십니까?
코레이즈는 “알잘딱깔센” 하게 일을 처리하는 회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다른 업체에 비해 업력이 길지 않을 수 있지만, 스타트업 같이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기업들을 위해 최적화된 인프라 컨설팅을 제안해주시고, 일처리도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하십니다.
Q. 코레이즈 직원 분들 중 기억에 남는 분이 있으셨습니까?
김재창 엔지니어님과 위성공 파트장님이 기억에 남습니다. 네트워크와 NAS를 모두 새로 구축해야 하는 상황에서 여쭤볼 사항이 많아 연락을 자주 드렸었는데, 두 분 모두 매번 친절하게 답변해주셨습니다. NAS 데이터가 많고 평일에는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주말 2주에 걸쳐 진행상황을 신속하게 체크해주셔서 무사히 작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